top of page

글쓰는 인간(호모 스크리벤스)

아래와 같은 내용으로 글쓰기 특강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글이란 무엇인지, 글쓰기는 왜 중요한지, 앞으로 작가에 대한 꿈을 가지고 있는 친구들 등 "글쓰는 인간"에 대해 관심 있는 청소년들은 누구나 참석할 수 있습니다.
기존 청소년인문학에 참여하는 친구들 이외 8명 정도 자리가 있습니다. 자리 제한 때문에 참석을 원하시면 반드시 신청서 작성과 수강료를 입금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강사: 김진형(전 생각의힘/아토포스 편집장)
일시: 2017년 2월 4일(토) 오전 10:30-12:30
장소: 짓다 철학학교(서울대입구역 6번출구 10분 거리)
대상: 고등학생 및 해당 나이의 청소년 + 관심자
(기존 글쓰기 교실 참여자 이외 8명 선착순 신청)
수강료: 1만원


강의를 준비하며,
빅터 프랭클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왜’ 살아야 하는지를 아는 사람은 그 ‘어떤’ 상황도 견뎌낼 수 있다.” 발터 벤야민은 “문학이 중요한 효과를 거둘 수 있는 것은 오직 실천과 글쓰기가 정확히 일치하는 경우뿐이다”라고 말했지요. 어디 문학뿐이겠습니까. 모든 글쓰기는 무릇 삶을 추동하고 지켜내는 것을 목표로 해야 합니다. 그리하여 우리의 만남 속에서, ‘질문으로 시작하여 사유로 귀결되는 글쓰기’ ‘문체의 발명’ ‘작가가 되는 길’ 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강사: 김진형
IVP에서 기획과 편집, 마케팅, 문서학교와 ‘청년도록’ 발간 등의 문서사역을 했고, 책담 인문교양팀장을 거쳐 생각의힘과 아토포스 편집장으로 일했다.

 

청소년 글쓰기 특강: “논리적 사고와 논리적 글쓰기”
http://blog.naver.com/kimmentor/220885071402


논리적 글의 구조와 성격에 대해 배우고 주장과 논리가 분명한 글쓰기 방법을 터득하는 시간입니다. 논증을 통해 글의 구조를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그것을 글쓰기 전략으로 삼는 글쓰기 과정을 탐색합니다. 글을 통해 자신의 생각을 분명하게 전달하기 위해서는 명확한 사고의 기술을 체화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일시: 2017. 1/7, 14, 21, 2/4, 11, 18 (토) 오전 10:30-13:00

 

청소년 글쓰기

​강좌

bottom of page